삼성전자, 2024녀 신제품 노트북이 50만원대?! 갤럭시 북 3 출시 !!
삼성전자가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50만 원대 노트북(갤럭시 북 3 Go 5G)을 출시, 큰 관심을 끌고 있다.
앞서 삼성전자가 내놓은 노트북 ‘갤럭시 북 3’도 역대급 가성비(가격 대비 성능)로 입소문을 타면서, 완판 행진을 벌였다.
삼성전자 측은 이번에도 완판 행진을 기대하고 있다. 그만큼 가성비(가격 대비 성능)를 앞세웠다는 게 삼성 측의 설명이다.
내년 1월 2일 시장에 출시되는 ‘갤럭시 북 3 Go 5G’는 퀄컴의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갤럭시 에코시스템이 적용돼 생산성과 연결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. 특히 가격이 55만 7700원이다. 학생의 첫 노트북이나 직장인의 보조 노트북 용도로 많은 수요가 예상되고 있다.
‘갤럭시 북 3 Go 5G’는 35.6㎝(약 14형) 크기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. 또 빛 반사 방지를 위해 안티 글레어(Anti-Glare) 코팅 기술이 적용됐다. 15.5㎜의 얇은 두께와 1.43㎏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갖췄다.
삼성전자 2022 갤럭시북 2 15.6
COUPANG
www.coupang.com
퀄컴의 ‘스냅드래곤 7c+ 3세대 컴퓨트 플랫폼’ 프로세서가 탑재돼 빠른 반응 속도를 지원하고, 전력 효율도 뛰어나다. 특히 고속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만으로도 최대 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야외에서 탁월한 사용성을 제공한다.
삼성전자는 가성비 노트북을 앞세워 시장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. 앞서 ‘갤럭시 북 3’는 판매 시작과 동시에 초도 물량이 순식간에 완판 됐다. 경쟁 제품인 LG전자 그램, 애플 맥북에 비해 훨씬 ‘가성비’(가격 대비 성능)가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.
갤럭시 북 3 Go 5G는 △PC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'멀티 컨트롤' △PC와 태블릿을 연결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'세컨드 스크린' △갤럭시 기기간 파일 공유가 가능한 '퀵셰어' 등 갤럭시 에코 시스템을 활용한 기능들을 모두 탑재했다.
또 갤럭시 에코 시스템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별 상세 설명을 제공하는 '갤럭시 북 익스피리언스'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돼 있다
반면 삼성전자의 시장 지배력이 커지면서 LG전자는 고전하고 있다. 얇고 가벼운 LG전자의 노트북 그램은 젊은 층이 선호하는 노트북 브랜드로 꼽히며, 큰 인기를 끌었다. 하지만 최근에는 삼성 노트북에 크게 뒤지고 있다.
삼성전자 2022 갤럭시북 2 15.6
COUPANG
www.coupang.com
삼성전자 관계자는 "갤럭시 북 3 Go 5G는 초고속 5G 네트워크와 갤럭시 에코시스템으로 노트 PC의 작업 환경을 대폭 확장시켜 주는 제품"이라며 "5G를 통한 생산성, 휴대성, 연결성을 모두 갖춘 '갤럭시 북 3 Go 5G'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스마트 라이프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"라고 말했다.
한편 삼성전자는 올 들어 8년 만에 국내 점유율 50%를 넘어섰다. 삼성전자가 점유율 50%를 넘어선 것은 지난 2015년 1분기(51.1%)가 마지막이었다.
▼▼▼구매 아래 클릭 ▼▼▼
삼성전자 2022 갤럭시북 2 15.6
COUPANG
www.coupang.com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LG전자, AI탑재된 노트북 2024년 LG그램 출시 !! 가격 및 스펙은??
안녕하세요. 이번 포스팅은 LG전자가 최신 인공지능(AI) 중앙처리장치(CPU)가 탑재된 2024년형 LG 그램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어떤 스펙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이번에 선보이는 LG
myoungzife.tistory.com
삼성전자 갤럭시북 4 시리즈 공개
안녕하세요. 이번 포스팅은 삼성전자의 차세대 노트북 신제품 ‘갤럭시북 4’의 주요 사양 정보가 공개되었는데요. 어떤 스펙으로 바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IT매체 윈도리포트는
myoungzife.tistory.com